본문 바로가기
예술정보/예술가

조르주 피에르 쇠라(1859-1891)

by ٩(*•̀ᴗ•́*)و 2020. 7. 26.

조르주피에르쇠라는1859년파리에서태어났다그의아버지는원래법무직원이였지만부동산투자를성공해부자가되었다조르주피에르쇠라는집근처조각도화사립학교에서예술을배운다이학교는조각가저스틴루카엔이운영하고있었다1878년쇠라는프랑스국립고등미술학교에콜데보자르에옮기면서기존의미술교육을실시했다쉬라는군사학교에가면서학교를그만두고1년간있었다1883년에쇠라는최초의주요회화거대한캔버스작품'아스니에르의수욕'을제작했다파리의노동자계급의사람들이사는교외에서세느강에서목욕을즐기는젊은남성이그려진기념비적인작품이다인상파의색상사용에영향을받고있으며부드럽고심플한질감과치밀하게그려진조각적인그림은쇠라가받은신고전주의파의스타일을계승하고있다쇠라는아틀리에에서캔버스에그림을그리기전에많은드로잉이나유화스케치를그리는방식이인상파출발점이되었다쇠라는아스니에르의수욕을파리살롱에출품하지만거부당하고대신1884년5월에개최된독립예술가집단전시회에서전시하였다그러나쇠라는이모임에 환멸을느끼고다른사람들과함께독립예술가협회를조직한다이협회는회비만내면누구나무심사로출전할수있는전시회인안데빤단전을개최하였다쉴라가개발한점묘법은특히냐크에영향을주고그도점묘법으로회화를제작한다1884년여름쇠라는그란드자트섬의일요일오후의제작에착수해10피트폭의그림을완성시키는데2년이걸렸다이그림은공원에서다양한활동을하고있는모든사회계급의사람들을쇠라가개발한점묘기법을사용하여그려져있다함께있는점묘의색상을바꾸는것으로떨어진곳에서볼수있게혼합된물감을섞어그리는기법으로그냥색을캔버스에칠할때보다더밝게보일수있다쇠라는당시출판된광학이론과색체이롱의연구에근거하여원색과보색을추가해그렸다이점묘법이야말로색채를보다선명하고더강하게보여줄수있을것이라고믿었다.제작에는2년이걸렸지만그중상당수는캔버스에그리기전에공원의스케치시간을보내고있으며약60가지습작을제작하고있따현재는시카고미술관에영구전시되고있다1885년쇠라는카미유피사로와만난다피사로는수라가낳은점묘법에관심을갖고피사로의추천으로제8회인상파전시회에참가한다쉴라가사용한점묘기법을이용한새로운화가들을신인상주의라고했다인상파그림물감을팔레트에서혼합하지않고작은점을캔버스위에나란히하는분할기법을만들어냈다그러면물감을섞어색이어두워져버리는것을방지하면서시각적으로점끼리의색이섞여보이는효과가생겼다

'예술정보 > 예술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1841-1919)  (0) 2020.07.22
구스타프 클림트(1862-1918)  (0) 2020.07.17
알프레드 시슬레(1839-1899)  (0) 2020.07.17
클로드 모네(1840-1926)-2  (0) 2020.07.12
클로드 모네(1840-1926) 1  (0) 2020.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