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술정보/예술가

클로드 모네(1840-1926)-2

by ٩(*•̀ᴗ•́*)و 2020. 7. 12.

1865년1월2년전에파리살롱에서의출품거부한마네의풀밭위의점심과같은주제의작품잔디에서의점심을제작합니다그러나작푸므기가매우크고결국기일까지완성할수없었습니다그래서다음에잘라서현재오르세미술관이소장하고있습니다대신모네는여자를제출한다이작품에그려져있는여성은당시알게된미래의아내가될카미유돈슈였습니다이그림과작은풍경화샤이이의길모두가파리살롱에전시되었습니다이듬해모네는정원의여자의모델을카미유로하고있으면1868년의세느강변벤누쿠루도그녀을모델을하고있습니다카미유는임신하여1867년에첫아이장을출산하고1870년6월28일에결혼을했습니다그후프랑스전쟁이발발하면서병역을피하기위해런던으로이사갑니다전쟁이끝나자두사람은돌아와아틀리에를꾸미게됩니다1860년대후반모네르느와르카미유피사로알프레드시슬레들은화가조각가판화가들의이름미술협회를조직하여살롱드파리와는다른독립적인인전시를기획합니다전시는살롱드파리개막2주전인1974년4월15일부터5월15일까지1개월동안파리거리의사진작가나달의사진관에서공동출자회사제1회전시회를개회했습니다이후제1회인상파전시회라는역사적인전시회이여화가30명이참가전시작품은총165점정도였습니다이제1회인상파전시회에서모네는이전시에참여하는작가그룹에영구명칭이되는작품인상해돋이를전시했습니다인상해돋이는1872년에모네가그린유화작품으로그아브르항구의풍경을그린것으로당시모네는카미유피사로와에두라으마네가취급하는주제나그리는방법에영향을있었을법한제1회전시회개막후얼마되지않은4월25일르샤리봐지상에서미술비평가루이르로이가마네의그림의제목에서인상파전시회라는제목으로전시회모임의리뷰를게재한다리뷰내용은혹평했지만그의혹평리뷰를계기로인상주의인상파라는호칭이세상에알려지게되고야유하는의미로사용되고있었지만반대로정작인상파화가우리자신에의해도사용되게되었습니다해돋이인상외에모네는4개의유화작품과7장의파스텔을전시하고있습니다그중한점1868년작점심,아내카미유와아들장을그린것입니다이작품은1870년파리살롱에서전시를거부했습니다게다가1873년부터1874년에걸쳐제작한작품을출품했는데이것은거리를오가는군중의모습을간단히그린것으로모네가표현하고자한것은개별인물이아니라수많은사람들이오가는거리의활기였습니다1871년5월모네는런던을떠나네덜란드잔담에옮겨25개회화작품을제작했습니다1871년가을모네는프랑스돌아갑니다1871년12월부터1878년까지파리북서쪽에있는아르장퇴유마을에살고있었다이마을은파리지앵들이휴가를보내는장소로인기가높고모네는이땅에서대표작몇개를제작했었습니다

'예술정보 > 예술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스타프 클림트(1862-1918)  (0) 2020.07.17
알프레드 시슬레(1839-1899)  (0) 2020.07.17
클로드 모네(1840-1926) 1  (0) 2020.07.12
에두아르 마네(1832-1883)  (0) 2020.06.28
에드가 드가(1834-1917)  (0) 2020.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