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화가로19세기파리의모더니즘적인생활풍경을그린최초의화가사실주의에서인상파로의이행을재촉한중요한인물로간주되고있다정치권과강한관계를가진상류층가정에서자란마네지만장래약속된부유한가정생활을버리고보헤미안적자유로운삶으로치달으며그림의세계에빠져든다1863년파리낙선전에서전시한풀위의점심이나1865년파리살롱에전시한올랑피아는파리창부의나체를그린것인데이들작품이일반적으로근대미술의시작이며마나는근대미술의창시자로간주된다두작품모두큰스캔들을일으켰고나중에인상파를창시하는젊은화가들에게지대한영향을끼쳤다말년의머니생활은동시대의다른위대한예술가들과유대를쌓으면서혁신적이었고,또독자적인스타일은미래의미술가들에게영향을미쳤다중요점은19세기파리의모더니즘적인생활모습을그렸고근대미술의창시자이며인상파의창설에영향을주었다마네는1832년파리푸티조귀스탄거리에있는고택에사는부르주아가정에서태어났다아버지는아들이법무관련일을하기를기대했지만외삼촌은마네에게그림그리기의길을추천하고자주루브르미술관에데려갔다1841년에두아르는칼리지리세도쿠르중등학교에입학한다1845년에는삼촌의조언에따라마나는특별반에진학한다거기서후에예술장관이되어일생의친구가되는안토난프루스트를 만난다1848년에아버지의권유로리우데자네이루에항해연습선으로건너가해군입대시험을보기도하지만두번떨어지자아버지는예술적으로나아가고싶다는마네의꿈을받아들이게되었다1850년부터1856년까지마네는아카데미즘화가토마쿠튀르를바탕으로그림을배워또빈시간에루브르미술관을다니며고전거장들의그림을모사했다1853년부터1856년까지마네다는독일이탈리아네덜란드를여행한다체류중네덜란드화가프랑스할스,스페인화가디에고벨라스케스.프란시스코고야에게영향을받는다1856년에마네는아틀리에를연다이시대머니스타일은완만한필치,간략화,계조천이억제가특징이었다귀스타브쿠르베에서시작된사실주의스타일을채용해그린것이1859년제작된아브산술꾼이다이시기는그밖에거지,가수,집시,카페나투우장에있는사람들을주제로그렸다초기작품이후에마네는현재시카고미술관에있는1865년그리스도의비웃음이나메트로폴리탄미술관에있는1864년천사와그리스도등종교신화역사를주제로한회화는거의그려지지않았다1861년에마나는파리살롱에서2점의작품이심사에합격한다1점은어머니와아버지의초상화인데비평가로부터부모사이에기묘한차가움이흐르고있는것을비판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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